NBA 이야기 모음:: 블레이크 그리핀, 브루클린과 계약
안녕하세요. 이제 올스타전을 마치고 본격 후반기 NBA를 즐기실 차례입니다.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다가옴에 따라 우승권팀들의 전력보강 욕구가 엄청난 상황인데요. 몇가지 소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올스타 출신 블레이크 그리핀이 브루클린 넷츠와 계약하였습니다.
그리핀도 우승을 향한 갈망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1.4M의 베테랑 미니멈 계약으로 브루클린과 계약을 체결하였고, 아마 스몰볼의 센터 역할을 맡게 될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브루클린의 모습이 기대되네요. 어서 코트에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빅맨이 디조던밖에 ㅇ벗던 브루클린에게는 정말 천군만마와 같은 존재가 등장한것 같습니다. 그리핀이 과연 브루클린에서 반등을 하여 자존심을 회복하고 우승반지를 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2. 포틀랜드의 cj맥컬럼과 너키치가 복귀 예정이라고 합니다.
릴라드의 엄청난 퍼모먼스로 여러 부상자들 속에서도 버텼던 포틀랜드인데요. 드디어 천군만마가 2명이나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후반기에는 과연 포틀랜드가 시즌초 예상대로 더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3. 카일 라우리의 트레이드가 임박해있다는 소식입니다.
라우리는 지난 한달간 자신이 곧 트레이드 될 것이라고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토론토 집도 팔았고, 곧 트레이드가 정말 임박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브루클린이 그리핀을 영입하여 보강하였으니, 이제 필라델피아도 보강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온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 필라델피아가 승부수를 던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또한, 라우리를 향해 LA클리퍼스도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데 과연 라우리의 행성지가 어디가 될지 참 궁금하네요.
4. 카와이 레너드가 2021년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계획이라고 인터뷰했습니다.
현재 미국 대표팀 감독은 전 소속팀 감독이었던 그렉포포비치 감독인데요. 레너드가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계획이라고 인터뷰 하였습니다. 이전 샌안토니오를 떠날때 약간의 불화설이 있는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다시금 이렇게 대표팀에서 만나게 된다고 하니 불화설까지는 아닌것 같습니다. 레너드는 올시즌 백투백 경기도 출전하고 플옵까지 뛰고 올림픽도 뛰는것 보니 예전에 샌안시절에는 정말 아팠던게 맞는것 같습니다. 소리없이 늘 잘하는 레너드를 리스펙할 수 밖에 ㅇ벗을 것 같습니다.
5. 폴조지가 릴라드를 향해 했던 발언을 정정하였습니다.
예전 오클라호마가 포틀랜드에게 버저비터를 맞고 패배한 날 릴라드의 딥쓰리를 보고 넣었지만 배드샷이었다고 해서 한창 서로 디스전이 펼쳐졌었는데요. 어제 올스타전에서 한 팀을 이루고 릴라드가 엄청난 딥쓰리를 계속 성공시키고 난 것 보고 자신의 발언이 틀렸다고 인정하였습니다. 예전에 배드샷이라고 한게 잘못되었고, 그건 굿샷이었다고 다시 발언하였습니다. 예전에 했던 자신의 말이 틀렸다고 인정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다시금 실수를 인정하는 모습이 그래도 리스펙할만 한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어제 올스타전을 보면서 이건 정말 인정을 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하프라인에서도 3점을 막 성공시키니... 사실 폴조지가 자신의 발언을 정정하지 않았다고 치자면, 아마 그건 평생 조롱거리가 되었을겁니다. 빠른 시기에 자신의 발언을 정정한것이 잘했다고 생각됩니다 ㅋㅋ 올시즌 폴조지는 거의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내고 있는데요. 남은 시즌도 잘했으면 좋겠습니다.(환타지 제 선수입니다..ㅋㅋㅋㅋㅋ)
이렇게 여러 소식들을 전해드렸는데요. 곧 후반기가 시작됨에 여러 트레이드가 터질것 같습니다. 현재 여러 트레이드 관련 소문들이 일파만파 퍼져있는 상황인데요. 소식이 나오면 얼른 전해드리겠습니다.